로그인회원가입

본당갤러리

[본당]성령강림대축일_20220605

지난 6월 5일 교중미사로 성령 강림 대축일 미사가 유충식 (라파엘) 주임신부님 주례로 거행되었습니다. 부활 후 50일째 되는 날로 부활시기가 끝나는 마지막 날이기도 하며 이 날은 교회가 탄생한 기념일이기도 합니다. 사도행전 2장 1-13절에 하늘에서 거센 바람이 부는 듯한 소리가 나고 불꽃 모양의 혀들이 나타나 갈라지면서 각 사람 위에 성령이 내려온 사실이 묘사돼 있습니다.

 

 

 

                      -입   당- 

 

 

   -분  향-

 

 

  -성수축복-

 

 

 

 

  -제 1독서- 

<그들은 모두 성령으로 가득 차, 다른 언어들로 말하기 시작하였다.>(사도 2, 1 ~ 11)

 

 

        -제 2독서-

<우리는 모두 한 성령 안에서 세례를 받아 한 몸이 되었습니다.>(1코린12,3-7.12-13)

 

            -복   음-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처럼 나도 너희를 보낸다. 성령을 받아라.> (요한20,19-23) 

 

 

 

                                                             -강   론-

 유충식 (라파엘) 주임신부님께서는 강론에서

 "성령 충만한 사람은 공동선을 위해 열정적으로 기도하고 봉사하는 사람입니다.  성령의 또 다른 표현은 숨, 흙에 불과 했을 우리가 사람 구실을 할 수 있었던 것은 하느님의 숨을 불어 넣으신 다음이었습니다. 성령의 또 다른 표현은 불, 진실을 열정적으로 말하는 것으로 징기스칸은 열정을 빼면 양치기로 전락하듯이 성령을 뺀 우리는 어부, 죽을 인간에 불과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더 많이 기도하고 더 많이 사랑하고 더 많이 선교하는 열정적인 사람으로 새롭게 태어나야 하겠습니다." 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예물봉헌- 

 

 

                                                     -성령칠은카드-



 

 

 

 

 

 

 례성사로 신자가 된 사람은 다른 성사들을 받을 자격을 얻게 되고 성령의 은총과 은사를 받아 자신의 생활을 성화할 수 있게 됩니다신자 생활을 성숙시키고 풍요롭게 하는 것이 바로 성령의 7가지 은총과 9가지 열매입니다.

성령 칠은은 영원한 구원에 관한 것과 현세의 잠정적인 사항을 구별하게 하는 지혜’ 영생의 진리를 가급적 깊이 깨닫게 하는 통찰’ 믿어야 할 것과 믿지 말아야 할 것을 식별하는 지식’ 마땅히 행할 것과 행하지 말아야 할 것을 식별하는 식견’ 하느님을 만유 위에 사랑하게 하는 공경’ 영생을 도모하기 위해 여러 가지 어려움을 무릅쓰는 용기’ 매사에 하느님의 뜻을 거스를까 염려하는 경외’입니성령이 자들에게 베풀어 주는 은혜로 갈라티아서 5장 22-23절은 9가지 열매인 사랑기쁨평화인내호의선의, 성실온유절제를 제시합니다. 9가지 열매는 하느님과의 관계에서 맺어지는 열매-사랑기쁨평화 이웃과의 관계에서 맺어지는 열매-인내호의선의 자신과 관련되는 열매-성실온유절제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영성체- 

 

 

 

 

                                                           -파    견-

 

 

 

0

추천하기

0

반대하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등록자서산동문동성당

등록일2022-06-06

조회수4,402

403 Forbidden

Forbidden

You don't have permission to access /insiter.php on this server.

Additionally, a 403 Forbidden error was encountered while trying to use an ErrorDocument to handle the request.


Apache/1.3.37p5 Server at tjlink.co.kr Port 80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밴드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