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

본당갤러리

[본당]새 영세자 세례식_20220416

 지난 416일 오후 3시에 새 영세자 세례식이 거행되었습니다. 이번 새 영세자들은 계속되는 코로나 확산에도 불구하고 하느님의 자녀로 새롭게 태어나길 희망하며 열심히 그 어느 때보다 더욱 열심히 교리를 배우고 공부하여 신앙심을 키웠으며 이로 인하여 주님께서 부활하신 파스카 성야인 오늘, 누구보다도 큰 기쁨을 맞이하였습니다.

  

 

 <<설레이는 마음으로 하느님 자녀가 되기를 바라며 세례예식을 기다리는 예비신자들>>



 

 

 

 

 

 

 

- 세례식 -

 

1. 세례대상자 호명

 예비신자가 세례성사가 무엇인지 명확히 알고자유 의지로 그것을 따르는 것임을 스스로 말하는 예식입니다대부모님들은 자신의 대자대녀가 세례를 받기에 합당하다고 보증을 해 주는 예식입니다.

 

 

 

 

2. 예비신자 성유 도유 

 성유는 성스러운 기름이라는 의미로사제의 축성을 받은 기름이다이 과정에서는 예비신자의 목에 십자 모양으로 성유를 도유 (바름 )하는데이는 성령이 예비신자와 함께 임하심을 나타냅니다.

 

 

 

 

 

 

 

3. 세례수 축복

 예비신자의 세례에 사용 할 세례수를 축복하는 예식입니다.

 

 

4. 마귀와 죄를 끊어버림

 세례를 받고 그리스도의 자녀가 되며유혹과 죄지음을 끊기 위한 예식입니다참 그리스도인이 되겠다는 맹세입니다.

 

5. 신앙고백

 하느님에 대한 신앙을 믿겠다는 고백입니다사도신경의 내용을 그대로 믿겠다는 예식입니다.

 

 

 

 

5. 신앙고백

 하느님에 대한 신앙을 믿겠다는 고백입니다사도신경의 내용을 그대로 믿겠다는 예식입니다.

 

 

 

 

 

 

 

6. 세례식

 예수님이 세례를 받았던 그대로물을 통해 세례를 받는 예식입니다세례식 이후 예비신자는 천주교 신자 (새영세자)가 됩니다사제는 예비신자의 이마에 물을 세 번 붓고 난 뒤 (삼위일체예비신자에게 세례명을 줍니다물은 죄의 씻음새로 태어남을 상징 합니다.

 

 

 

 

 

 

 

 7. 크리스마 성유 도유

  이 예식은 크리스마 성유를 이마에 십자 모양으로 도유 합니다크리스마 성유는 세례를 통해 물로 깨끗이 씻겨지고새로이 태어난 신자를 축복하기 위한 예식입니다.

 

 

 

 

 

 

 

 

8. 흰 옷을 입힘 

 사제가 직접 새영세자에게 흰 옷을 입히는 예식입니다실제 옷을 입히지 않고 남자의 경우 미사포를 머리에 씌우고 안수를 주고 벗겨주시고여자의 경우 미사포를 씌우고 안수를 주십니다이는 예수님의 부활에서 유래하였는데흰 옷처럼 다시 태어난 생명 (새로운 신자)을 순결하게 잘 간직하길 바란다는 뜻입니다.

 

 

 

 

 

 

 

9. 촛불을 켜줌

 마지막 예식으로서 대부모님에게 촛불을 넘겨 받는 예식입니다이는 빛이신 그리스도 (어둠을 몰아낸 생명의 빛)의 자녀로서 끝까지 그 빛을 지키고 살아가라는 예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세례예식이 끝난 후 유충식(라파엘) 주임신부님께서는 새 영세자들에게 몇가지 당부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1. 기도생활을 통해서 하느님을 만나야 합니다. 항상 우리에게 다가오시는 하느님을 받아들이기 위하여 여러분의 마음의 문을 열고 신앙인으로써의 생명, 호흡을 유지하기 위하여 늘 기도를 하셔야 합니다.

2. 하느님의 말씀을 체험하기 위해 성경을 읽고 묵상을 하여 말씀대로 살아가시길 바랍니다. 내가 가야할 길을 성경에서 자세히 알려줍니다. 성경을 읽고 묵상하여 말씀대로 살아가시기 바랍니다.

3. 하느님께서 늘 우리에게 주시는 고해성사의 은혜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4. 주일미사뿐만 아니라 평일미사를 통해 예수님의 성체를 자주 모시기 바랍니다.

5. 사랑의 실천을 하여 많은 기쁨을 느끼고 그리스도인으로써 주변사람으로 인정 받는 사람이 되시길 바랍니다.

 

 

 

 

 주님께서 부활하신 가장 경사스러운 이 날, 하느님의 자녀로 새롭게 태어난  6명의 새 영세자들이 하느님의 자비와 은총 속에서 건강한 신앙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신자분들의 많은 기도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0

추천하기

0

반대하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등록자서산동문동성당

등록일2022-04-27

조회수3,811

403 Forbidden

Forbidden

You don't have permission to access /insiter.php on this server.

Additionally, a 403 Forbidden error was encountered while trying to use an ErrorDocument to handle the request.


Apache/1.3.37p5 Server at tjlink.co.kr Port 80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밴드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